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09-03-04 13:30     조회 : 1744    
제   목
세계단편(영미권)
지은이
지창영 옮김/윤종필 엮음
페이지
328쪽
발행일
2005년 10월 10일
판   형
신국판
정   가
10,000원




책머리에 / 이 책의 특징 /작가별 작품 경향 / 해답

작품
오 헨리 크리스마스 선물, 마지막 잎새, 인생 유전 / 에드가 앨렌 포 검은 고양이, 어셔 가의 몰락 / 나다니엘 호돈 큰 바위 얼굴/ 어빙 워싱턴 뚱뚱한 신사 / 오스카 와일드 행복한 왕자, 헌신적인 친구/ 캐더린 맨스필드 원유회(가든파티) / 로버트 루이스 스티븐슨 마크하임 / 찰스 디킨스 크리스마스 캐럴




중ㆍ고등학생들이 내신이나 모의고사를 대비하도록 도움을 주는 세계 단편소설 모음집 영미편. 1920년대부터 50년대까지 대표 단편 소설로 오 헨리 <크리스마스 선물>, <마지막 잎새>, <인생 유전>과 에드거 앨런 포 <검은 고양이>, <어셔 가의 몰락> 나다니엘 호돈 <큰 바위 얼굴> 등 미국, 영국의 대표적인 단편소설 작가의 작품을 수록했다.

생각해 볼 수 있는 문제, 작가의 작품 경향, 각 소설의 줄거리, 구성, 주제 등의 기초 학습 내용을 함께 수록해 내신과 모의고사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짧지만 많은 것을 전해주는 단편!
책은 어느 시기에 읽느냐가 가장 중요하다. 많은 사람들이 같은 작품이지만 십대 때 읽은 것과 이십대 삼십대에 읽은 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말을 한다. 많은 이들이 그런 말을 한 데에는 다 이유가 있다. 그것은 그때그때마다 자신의 환경과 가치관이 다르기 때문에 거기에서 오는 반향에도 큰 변화가 있기 때문이다.
또한 이 책에 엄선된 작품들은 모두 시대를 초월하여 생의 본질, 인간의 내면을 함축해서 보여 주는 명작들이기 때문에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고 있는 것들이다. 감수성이 예민한 시기에 생에 대한 방향과 고민, 그 번뇌의 깊이를 가늠하게 하는 이 작품들을 통해 바쁜 일상의 흐름에서 숨을 고르며, 과연 ‘나는 왜 사는가?’, ‘나는 무엇을 위하여 사는가?’ 등의 본질적인 질문을 자기 자신에게 묻는 시간을 가져보게 될 것이다. 좋은 책 한 권이 인생을 바꿔놓는 것은 바로 이러한 연유에서이다.

일석삼조의 책, 수능에 꼭 나오는 세계단편(영미권)!
세계 각국의 명단편들을 엄선한 이 책은 일단 재밌다. 공부에 대한 부담을 없애고 대해 보라. 어느 새 책장에 집중한 자신을 보게 될 것이다. 또한 중?고교 시절에 최소한 이 책 한 권만이라도 성실히 읽어 둔다면, 수능과 논술 고사 준비는 물론 세계를 바라보는 안목과 교양을 키울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자신이 살, 생의 방향을 정하는 데 효과적인 도움이 될 것이 틀림없다.




엮은이 윤종필
동덕여자고등학교 교사, EBS 교재 출제 위원
중앙교육 시행 ‘전국모의 수학능력시험’ 출제위원
두산동아 『국어생활』(교과서) 집필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