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21-04-07 13:54     조회 : 319    
제   목
좋은 습관을 만드는 언어의 힘
지은이
민영욱 외 2인
페이지
264쪽
발행일
2021년 3월 31일
판   형
4*6판
정   가
15,000원




사람들은 왜 웃을까
유머와 위트
웃음을 디자인하는 습관
유머를 연습하는 루틴의 힘
장난기 있게 살아라
생각의 틀을 바꿔보라
창의력과 수사법의 테크닉
생생한 비유로 멋지게 하라
유머스런 강조와 과장의 기술
과감하게 패러디하라 
네 가지 기발한 화법
드라마틱한 표현법칙
첫 만남에서 상대방을 사로잡는 유머
일에는 즐거움을, 일터에는 위트를 
좋은 관계를 위한 세 가지 방법
유머로 비판에 대처하기 
멋지게 비판하기
직장 내 갈등 풀기 .
실수를 유머로 승화시켜라 
유머를 사용하면 설득이 쉽다
협상을 위트로 타결하라
유머 스피치로 능력을 업그레이드하라
유머 리더십을 활용하라
가슴 뭉클하게 코치하라
사람, 성공 그리고 웃음
네 가지 황금률
말의 위력
매력적인 화법
웃음과 행복
마력적인 유머
웃음지수 체크법




유머도 경쟁력이다
위트가 담긴 유머 화술을 매일 연습하는 습관을 가진다면 비전있는 리더로서의 품격을 갖추게 될 것이다

사람의 말에 따라 인상이 달라지고 평가가 달라진다. 재미와 풍자가 담긴 말한마디가 인생을 풍요롭게 하고 자신을 성공으로 이끌어준다. 웃음과 유머도 학습하고 훈련하며 만들어 가는 것이다.
이 책은 장기간 비대면 시대에 웃음과 유머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재치 넘치는 유머와 위트가 담긴 진실된 언어의 힘에 대해 전달하고 있다. 오랜 기간 스피치 강사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저자들이 그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진솔하게 밝히는 말을 잘하는 방법과 유머와 위트가 담긴 정이 있는 유머 기법을 예시와 더불어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고 있다.

본문에는 성공의 만능 키인 유머와 위트를 만들고 즐기는 방법과 말 잘하는 방법의 습관화에 대해 제시하고 있다. 아울러 위트가 넘긴 유머 화술로 자신의 능력을 업그레이드시키도록 해준다.
먼저 사람들은 왜 웃을까를 분석한 다음, 웃음을 디자인하는 법, 창의력과 수사법의 테크닉, 드라마틱한 표현법칙, 매력적인 화법과 마력적인 유머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여기에는 멋지게 비판하기, 직장 내 갈등 풀기 등 비즈니스맨들에게 유용한 대화술도 수록되어 있다. 또한 생각의 틀 바꾸기, 과감하게 패러디하기, 실수를 유머로 커버하기, 협상을 위트로 타결하기, 가슴 뭉클하게 코치하기 등에 대해 조언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웃음지수 테스트를 통해 자신의 유머 감각을 파악하고 훈련과 연습을 통해 계발하기를 제안하고 있다.




민영욱
경기대학교 박사과정과 서울대학교 최고전략과정, 성균관대학교 대학원에서 언론홍보와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였다.
현재한국스피치평생교육원 원장이며, 대통령 후보 스피치 논평가, 경희대학교, 총신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에 출강하고 있다.
전 중앙공무원 교육원 외래교수, 삼성, 현대, 엘지, 롯데, 포스코,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생명, 농협, 전경련, 상공회의소, 중기청, 서울시 교육청, 서울시 경찰청, 국정원 등 3천 여회 이상 출강했다. 또한 KBS VJ특공대, MBC 초대석, SBS 인생대역전, EBS와 CBS명강사 특강 등에 출연하였다.
저서로는《유머와 위트로 무장하라》 《글로벌 리더의 소통을 위한 스피치》 《유쾌한 프레젠테이션》 《성공하는 사람들의 토론의 법칙》, 《언어의 품격》《유머의 품격》, 시집 《여기까지 잘 왔다》등 14권이 있다.

이영만
의학박사로 통합치과전문임상의, 은평치과대표 원장이다.
미국하버드치대, 보스턴치대, 뉴욕 콜롬비아치대 임프란트 과정을 수료하였다.
대한치과의사협회 기획이사이며 날개형임프란트 특허 5개를 보유하였다.
은평문화원 부원장, 한국자유총연맹 은평지회장, 서울경찰청 경찰발전연합회장, 라이온스협회 354C지구 지역부총재를 역임하였다.
경희대, 총신대, 숙명여대, 성신여대 등 교육원에 출강하였으며, 서울대 총동창회 종신이사를 맡고 있다.
저서로는 《엄마의 노래》 《어머니 그리워 그리워》 《열정》 등이 있으며, 작사작으로는 남진의 모정, 송대관의 덕분에, 강진의 족두리봉 등 30여 곡이 있다.

서효륜
호는 담재로 시인이자 시낭송가이며 허난설헌 문학상을 수상했으며 가요 작사가이다.
한국문인협회 회원, 국제PEN한국본부회원, 한국작사가협회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시향서울낭송회 대표회장, 한국시낭송연합회 서울연합회장, 사색의향기문화원 고문, 서울문화홍보원 상임고문, 서울포엠페스티벌 전국시낭송대회대회장으로서 매년 전국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숙명여대평생교육원, 이화여대평생교육원, 동국대학교 미래융합교육원에서 시낭송문학 강의를 하고 있다.
저서로는시집 《달팽이 해우소》가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