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17-03-20 18:51     조회 : 408    
제   목
마인드 뷰티 컨설턴트 김아현의 반전 매력
지은이
김아현
페이지
240쪽
발행일
2017년 4월 10일
판   형
신국판
정   가
15,000원




제1장 불확실한 청춘, 도전하고 꿈꾸라
껌팔이 소녀/도시락과 눈물/실력이 진짜 경쟁력이다/아빠, 미안해/아현아 나는 너를 믿는다/예뻐지고 싶은 탈선학생/컨닝으로 1등 되기
제2장 나를 응원해주는 내편을 만들어라
꿈이 실현되다/선생님, 저 심리학과 갈래요/언제나 아현 샘을 응원합니다/저도 책을 쓰고 싶어요/조건 없는 믿음        *혼자 서는 마음 훈련법
제3장 후회 없는 내일을 위해 직진하라
가짜 친구는 소문을 믿고 진짜 친구는 나를 믿는다/나 자신과 친해지기/리포터를 아무나 해?/어른이 되기 위한 성장통/인연을 살릴 줄 아는 사람이 프로다/쭈구리 사랑
제4장 행복한 삶을 위한 마음공부
가슴 뛰는 일을 해야 하는 이유/내가 좋아하는 일 vs 내가 잘하는 일/마음공부-세상에서 가장 예쁜 사람이 되는 방법/못해도 괜찮아/심리학보다 더 재미있는 공부/오지랖 증후군    *마인드 뷰티를 위한 좋은 독서 습관
제5장 젊음은 도전, 꿈을 주차시키지 말라!
인 어 뷰티 in a beauty 이너 뷰티 inner beauty/당신의 아름다움, 지금 어디 있나요?/런닝걸! 아현이의 드림 스토리/변화, 삶을 바꾸는 마법/참만남의 시작 ‘아현’ 세상의 빛을 보다 
제6장 심리학으로 보는 마인드 뷰티 컨설팅
나를 알아야 할 수 있는 마인드 뷰티/심리학도 김아현의 발견! 마음에도 레벨이 있다/마인드 뷰티의 놀라운 변화/심리학에서 말하는 마음 재해석
*쉽게 따라할 수 있는 마인드 뷰티  *청소년을 위한 마인드 뷰티




새로운 나를 발견하고 꿈을 이루게 해주는 책

저자 김아현은 심리학을 전공한 강사로 중고등학교 시절에는 소위 ‘문제아’였다. 겨우 전문대학을 졸업하고 사회에 진출했을 때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었다. 겨우 들어간 지역 방송국 리포터에서도 쓰디쓴 좌절감을 맛본 채 아나운서의 꿈을 안고 편입을 하였다. 이를 지켜본 주변 사람들은 대부분 비난하고 비웃었지만, 당당히 박사 과정까지 수료한 후 활발한 강연 활동을 펼치는 모습을 보면서 간절히 원하고 죽을 힘을 다해 최선을 다한다면 못 이룰 꿈은 없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해주었다.

어린 시절 많은 방황과 좌절을 겪으면서“어린 시절의 선생님 중 단 한 분이라도 내 머리를 쓰다듬어 주는 선생님이 계셨다면 어쩌면 내가 이 지경까지 가지는 않았을지도 모른다”는 어느 교도소 수감자의 말처럼 본인도 뼈저리게 느낀 그 단 한 사람이 소중했던 그 시절을 기억하며, 자신이 걸어 온 청소년기의 방황을 통해 지금 방황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자신의 경험에서 얻은 값진 조언을 해주고 누구보다도 앞장서서 사람들을 행복하고 즐겁게 해주는 단 한 사람의 선생님이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과거에 얽매여 있는 사람이 있다면 자신을 보고 깨닫기를 바란다고도 한다. 사람은 누구나 변할 수 있고, 그것을 저지하거나 방해하는 것은 남이 아닌 자기 자신이라는 것을 누구보다도 간절히 느낀 경험을 통해 한 번은 죽을 힘을 다해 목표를 향해 나아가라고, 기회를 기다리지 말고 붙잡기 위해 하루하루를 열심히 살아가라고 충고한다.
이 책은 현대 사회를 힘겹게 살아가는 젊은이들에게 바치는 인생 교본과 같은 저자 자신의 소중하고 아픈 기억의 기록이다.
모든 것이 불확실해서 흔들리고 있는 이 시대의 청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중학교부터 고등학교 시절까지 소위 ‘꼴통’으로 소문난 문제아였다.
학창시절, 철없이 저지른 일탈 때문에 후회와 죄책감을 한가득 안고 살아왔지만 아버지의 사랑에 힘입어 다시 학업에 도전했다.

전문대를 졸업한 후, 영문과에 편입했고 이후 전북대학교 심리학과 대학원까지 진학했다.
박사 과정까지 공부하는 동안 많은 사람들의 비난과 비웃음을 들었지만 ‘누구나 할 수 있다’는 신념과 ‘아무것도 아닌 사람이 기적을 만들 수 있다’는 희망을 버리지 않았다.

심리상담센터에서 9년 동안 근무했지만, 다시 도전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힘이 되어 주고 싶은 간절한 마음을 가지고 상담사가 아닌 ‘강사’의 길을 선택했다.
모두가 일등만을 바라고 강요하는 세상에서 꼴등도 일등이 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싶다.
많은 사람들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도와주는 일에서 자신의 열정을 발견한 후, 빛나는 변화를 위해 노력중이다.

전북대학교 심리학과 석사 졸업
전북대학교 심리학 박사 과정 수료
(현) 에이스 휴먼 브릿지 교육컨설팅 대표
(현) 전주 비전대학교 외래교수
(현) 초, 중, 고 강의 다수 출강
(현) 국내 기업, 관공서 강의 다수 출강
(전) 경기도 여주대학교 외래교수
(전) 전주 KBS 공채 리포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