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09-03-04 13:30     조회 : 937    
제   목
맛과 멋이 있는 낭만의 카페
지은이
박성찬
페이지
168쪽
발행일
2004년 8월 16일
판   형
대국전판
정   가
9,900원




가족과의 즐거운 나들이 여유로움이 있는 카페
석천산방 _ 고모?91 _ 산모롱이 _ 예마당
글라우스 _ 토마토밸리 _ 림하우스 _ 아지오 _ 배다 
           
특별한 주제가 있는 이색 카페
아미르티무르 _ 범선카페 K2 311 _ 사랑터울 _ 지중해
멍스 _ 피라미드 _ 엘도라도 _ 양평공항 _ 로그인
     
느낌이 있는 전망 좋은 카
오데뜨 _ 네덜란드 _ OAK _ 헤밍웨이 _ 터․사랑
메종 _ 라리아 _ 빨간풍차 _ 케니지
             
전원 분위기의 여유로움이 있는 전원카페
하이디하우스 _ 봉주르 _ 비루개 _ 피렌체 _ 시더하우스
풀치 _ 코쉬 _ 똘레랑스 _ 내마음의 풍금

따뜻한 사랑이 머무는 연인들의 데이트 카페
파인트리 _ 봉주르 _ 아름다운 세상 _ 아사도
로레아뜨 _ 씨죤 _ 예전 _ 시저스 _ 몰디브

사랑과 감미로움과 라이브가 함께 하는 라이브 카페
비오는 날의 수채화 _ 리스케빈 _ 로마 _ 톰소여의 모험
엉클톰 _ 학골 _ 인간시장 _ 백마 _ 아테네




기획의도

어렸을 때 달력에 프린트 된 정말로 그림처럼 아름다운 집을 보면서 이 다음에 크면 꼭 이런 집에서 살리라 하면서 꿈을 키웠던 시절이 있었다. 그러나 이제 어른이 된 우리의 눈 속에 들어오는 것은 365일 거주하는 집만이 아니라 잠시라도 쉴 만한 그러한 공간이다.
 이러한 공간을 멀리 해외에서만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주변 아니 근교로만 잠시 빠져나가도 쉽게 볼 수 있다. 그만큼 우리의 주택 양식도 많이 바뀌었음을 말해 준다. 단지 살집만을 아기자기 하게 꾸미는 것이 아니라 잠시 머물다 가는 곳도 사람들의 감성을 자극한다. ‘다음에 다시 꼬옥 와야지’ 하고 말이다. 
 이렇게 기억 속에 남을 만한 추억의 장소를 한 권의 단행본으로 만들어 사람들에게 추억을, 사랑을 만들어 주고자 이 책을 기획하게 되었다. 그 동안 부록 형식으로 카페를 소개한 기회는 많았지만 별도의 소재로 삼아 쓸모 있게 만들어 준 기회는 드물었다. 따라서 이 책에서는 카페를 통해서 가족간의 사랑, 연인간의 사랑, 친구간의 우정을 돈독히 할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하였다.


특징

좋은 곳만 쏙쏙 뽑아 놓은 나만의 베스트 카페 만들기

1. 여행은 거창한 것이 아니다. 가족과, 친구와, 연인과 함께 시간과 공간을 같이 할 수 있으면 가까운 거리라도 여행이 된다는 생각을 전제로 1일 코스로 가 볼 수 있는 특색 있는 카페를 소개한다.
2. 자녀의 현장 교육은 멀리서 이루어지는 것이 아님을 알려준다. 즉 자연과 어우러져 한 폭의 그림을 보는 듯한 착각을 일으키는 카페의 전경들은 자연과 함께 할 때 인간을 행복할 수 있다는 생각을 자녀들에게 심어 줄 수 있다.
3. 각 카페의 독특한 개성은 디자인이나 건축을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카페를 해 보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현장 답사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다.
4. 저자가 가 본 후 느낀 소감, 가는 데 필요한 실제적인 지식, 그 카페만의 맛있는 음식이나 음료 등이 소개하여 다른 돌아볼 곳과 연계시켜 볼 수 있게 하였다.
5. 여행은 음식을 통해 즐기는 맛도 있지만 눈을 통해 느끼는 맛도 있음을 알게 해준다.
6. 테마별로 나누어 소개하고 있으므로 각각의 테마에 맞추어 찾아가 보는 재미를 가질 수 있다.




박성찬

* 카페칼럼니스트
* 컴퓨터 전문가
* 경희대학교 대학원 졸업
* 1997년~현, 경원대학교 강사
* 디지털 조선일보, 조인스닷컴 등 여러 인터넷 매체에 카페 관련 칼럼 기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