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09-03-04 13:30     조회 : 3068    
제   목
슈퍼마켓&편의점 창업 바이블
지은이
나명환
페이지
280쪽
발행일
2008년 9월 20일
판   형
신국판
정   가
12,000원




1부  한국인이 가지는 구매 행동 특징

01 사람은 상향적인 생각과 행동을 한다
02 정서적이고 감정적인 자극에 마음이 움직인다 
03 혼자보다는 뜻이 맞는 사람과 같이 있기를 원한다
04 보상 받으려는 심리가 강하다 
05 관습을 중요시한다 

2부  성공하는 점포를 만드는 전략

01 간판은 점포의 얼굴이다
02 출입문은 안전을 고려하라
03 바닥은 고급 식탁처럼 느껴지게 하라
04 천정은 시원한 느낌이 들게 하라 
05 전기 시설은 여유 있고 안전하게 하라
06 진열대는 상품을 품위 있어 보이게 하는 것으로 선택하라 
07 판매 장비는 용도에 맞고 부족하지 않게 하라
08 매장 안 통로는 너무 좁지 않게 하라 
09 상품의 배열과 진열은 쇼핑 순서에 맞게 하라 
10 판매 장비의 배치는 쇼핑 동선에 맞게 하라 
11 계산대 위치는 점포 모양을 보고 결정하라 
12 카운터 계산기는 고객의 신뢰와 직결된다
13 매장을 빛나게 하라 
14 매장 안과 밖을 청결하게 하라
15 점포와 접한 인도의 폭은 매출에 어떤 영향이 있는가 
16 주차장을 확보하라 
17 점포의 가시성을 확보하라
18 점포 앞면은 개방하라 
19 점포에 접근하는 도로는 점포의 생명줄이다 


3부  많은 상품을 구매하게 하는 방법

01 상품 구색을 잘 갖추어라
02 쇼핑을 편리하게 하라 
03 저렴하게 판매한다는 인상을 주어라 
04 친절하게 하라 
05 충동구매하게 하라 
06 정보 관리에 힘을 쓰라 07 판매 방법을 차별화하라 
08 고객의 이득을 먼저 생각하라
★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에게 하는 당부의 글




슈퍼마켓 또는 편의점으로 연소득 1억 원 이상 올리는 사람들이 가진 성공 전략 소개

주변에 대형 점포와 경쟁 점포가 아무리 많아도 이제 겁나지 않는다. 슈퍼마켓과 편의점만이 가진 장점이 있기 때문이다. 검증된 성공 전략으로 철저히 준비하면 고객이 몰려오게 되어 있다.
저자는 4년간 200개의 점포를 다니며 소비자의 구매 행동에 영향을 주는 요소 하나하나를 직접 현장에서 실험하고 검증하여 ‘슈퍼마켓 & 편의점 성공 창업과 운영의 완결판’을 만들어냈다. 실전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뿐 아니라 슈퍼마켓과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심리까지도 다루고 있다. 고객의 심리를 유익하게 이용하면 불황을 타지 않는 점포를 만들 수 있다.




나명환(羅明煥)

1959년 전북 김제 출생
창업 컨설팅 대표
유통 경력 26년 유통 분야 신지식인
담배 인삼 신문 칼럼니스트
한국슈퍼마켓남서부조합 자문위원
(주) 바로코사 자문 및 고객 상담사
전국 100여 곳의 점포 컨설팅 진행 중

저서
『성공하는 슈퍼마켓 & 편의점 창업』
『돈되는 슈퍼마켓 & 편의점 창업전략 - 입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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