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09-03-04 13:30     조회 : 2602    
제   목
골프 90타 깨기
지은이
김광섭
페이지
148쪽
발행일
2005년 4월 9일
판   형
4*6배판변형
정   가
11,000원




생활에 여유가 있어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골프를 접하게 되었다. 그리고 그러한 현상을 대변이라도 하듯이 골프에 관한 책도 많다. 그러나 나에게 맞는 책을 찾기란 그리 쉽지도 않고 단숨에 독파하기도 힘들다. 그래서 두고두고 볼 수 있는 책이 필요하다. 골프의 문외한이라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면 일단은 내용 구성 면에서 성공을 했다고 볼 수 있다. 이 책을 보면 초보의 단계를 넘어서 싱글로 가고자 하는 사람들이 꼭 넘어야 할 산이라고 할 수 있는 90타 깨기에 대한 요점이 짚어져 있다. 또한 실전에서의 스코어 관리를 위해 평상시 해두면 도움이 되는 연습장에서의 연습도 다루고 있다.
저자가 머리말에서 언급했듯이 골프의 실력은 아무리 훌륭한 교습가가 지도해 준다고 해도 내 것이 아니면 늘 수 없는 것이다. 골프 스코어는 골퍼 자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이러한 내용을 바탕으로 저자 김광섭은 필드에서 필요한 골프 기술, 그리고 이를 뒷받침해 주는 연습장에서의 스윙 연습법 등을 상세한 설명 및 동작 사진으로 보여주고 있다. 그러므로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만을 골라서 자신의 스윙 폼 등을 바로잡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골프에서는 정확하고 바른 기술도  요하지만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바로 골퍼 자신의 마인드 컨트롤과 파트너에 대한 배려이다. 저자는 이러한 점도 언급하고 있다. 이 책의 내용을 통해서 골프의 예절도 다시 되새기고 마음 수양도 하면서 싱글 도전에 성공하기를 바란다.     
     
          스트레칭 : 골프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가 되는 멀리 그리고 똑바로는 언제나 근        육의 양과 근육의 유연성을 필요로 한다. 그리기 위해서는 연습장에서나 라운드 전에        항상 스트레칭을 가볍게 하도록 한다.
          세트 업 : 골프에 있어서 세트 업 자세는 제일 중요한 요소이다. 올바른 그립을        잡는 방법부터 어드레스 방법, 구질에 따른 스탠스 방법, 스윙시 체중 분배, 클럽별 볼        위치와 손 위치, 티박스 활용법, 티펙 높이를 잘 조율함으로써 90타를 깨기 위한 세트        업 자세를 익히도록 한다.
          드라이버 스윙 : 90타를 깨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티샷을 잘해야 되는데 반드        시 거리보다는 방향성에 중점을 두도록 한다.
          샷 : 골프는 한 번에 모든 게 역전되는 것이 아니다. 돌아가도 생각보다 가까워        질 수 있다. 5번 아이언으로 낮은 탄도의 짧은 거리의 샷만 익혀 놓자. 또한 퍼터로        강하게 굴려 보자. 탈출 못 할 트러블도 없고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어프로치 : 가까운 거리일수록 샷을 하고 나서 볼의 낙하지점이나 구르는 방향        과 거리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어프로치는 하기 전에도 상상을 해야 하지만 결과를        가지고도 신중해야 한다.
          퍼팅 : 골프의 최고급 기술은 퍼팅이다. 스코어를 낮추고 싶은 프로들은 퍼터를        자주 바꾼다. 그만큼 퍼팅은 스코어를 낮추는 데 제일 중요하기 때문이다.
          벙커 샷 : 90타를 깨려면 벙커 샷은 탈출을 떠나서 온 그린 시키거나 핀 가까이        근접시켜야 한다. 대부분의 프로들은 깊은 러프보다는 벙커에서 플레이 하기를 선호한        다. 벙커야말로 모래의 질만 파악한다면 그다지 어렵지 않게 플레이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연습장 활용법 : 골프라는 운동은 개인 운동이다. 경기에서 골퍼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은 캐디밖에 없다. 골퍼 스스로 클럽 선택이나 코스 매니지먼트를 해야 한다. 또한 연습량에 따라서 스코어가 낮아진다. 연습장에서는 실전과는 다르게 생각하는 골프를 지향해야 한다.




주위의 권유나 아니면 우연히 접하게 되는 운동이 골프라고 한다. 그런데 어느 운동이나 마찬가지로 골프도 동작과 연습 방법, 연습 시간 동안의 집중력에 따라 골프의 재미도 달라지고 스코어도 달라진다고 한다. 초보자의 수준을 벗어나서 싱글로 도약하려고 하는 사람이라면 90타의 벽을 깨뜨려야 한다. 그러려면 골프 기술도 중요하지만 마음가짐과 생각하는 자세도 중요하다.
이 책에서는 골프 하는 재미를 배가시키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각각의 스윙 자세와 골퍼라면 기초로 알고 있어야 할 기본 예절, 마음 다스리기 등이 소개되어 있다.
특히 실전에서의 실수를 줄이기 위해 평소 연습에서 해두어야 할 연습장 활용법을 수록하여 골프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하였다.




저자 소개

김광섭
현, YBS 주니어 골프구단 단장
현, 용인대학교 사회교육원 골프아카데미 강사
(사) 한국 골프지도자연합회 대의원(RGLA)
(사) 한국 프로골프지도자협회 마스터프로(KPGLA)
윈필드스포츠 계약프로




김광섭
현, YBS 주니어 골프구단 단장
현, 용인대학교 사회교육원 골프아카데미 강사
(사) 한국 골프지도자연합회 대의원(RGLA)
(사) 한국 프로골프지도자협회 마스터프로(KPGLA)
윈필드스포츠 계약프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