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09-03-23 17:14     조회 : 1794    
제   목
<New 마케팅 기법 : 실천편>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2
지은이
조기선
페이지
240쪽
발행일
2008년 6월 10일
판   형
신국판
정   가
10,000원




1장 마케팅은 타이밍이다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과의 만남
왜 일본의 성공 사례가 한국에서는 통하지 않는 것일까 
처음엔 누구나 제로에서 시작한다
마케팅은 타이밍이다
기적을 부르는 네이밍, 메시지, 커뮤니티
경쟁이 치열한 성숙기 시장일수록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은 강력하다


2장 지금까지의 마케팅 한계

지금까지의 마케팅 한계
대기업의 성공 사례를 따라 하면 안 되는 이유
목적이 없는 것이 가장 큰 문제
마케팅과 세일즈를 구별하라
최소한의 비용으로 최대의 고객을 모아라
작은 표현의 차이가 반응의 차이로 나타난다


3장 단기간에 물건이 팔리도록 만드는 질문 6단계

잘못된 질문이 잘못된 결과를 만든다
1단계 : 잘 팔리기 위한 표현 방법의 핵심은 ‘알기 쉽게’
2단계 : 당신이 취급하는 상품을 20초 이내에 표현한다면 
3단계 : 당신의 상품을 원하는 고객은 누구인가 
4단계 : 왜 나의 상품을 구매했는가 
5단계 : 고객의 문제와 욕구는 무엇인가
6단계 : 당신의 상품은 고객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 줄 것인가 

4장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 성공 사례

당신의 홈페이지는 매출을 올려주고 있는가 
2스텝 판매 프로세스를 구축하여 가맹점 급증 
법인 영업을 쉽게 하기 위한 돌파구 
명함도 만들기에 따라 영업으로 이어진다
홈페이지에서 상품 이미지를 없애자 하루 주문 0건에서 100건으로 상승
물건을 판다는 것은 고객에게 답을 가르치는 것이다
압도적인 차별화로 경쟁에서 벗어나다


5장 당신의 회사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 기법

어떤 업계에서 성공할 수 있을까
기존고객으로부터 수익을 올리기 위한 4단계 
기절초풍할 특전과 압도적인 차별화 
‘21일 고객 감동’ 프로그램 
고객을 감동시키는 키워드
비판매용 고객 접촉 빈도수와 매출은 비례한다
 
6장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방법

성공하려면 자신의 스타일로 승부하라
성공하는 사람의 보여지는 부분과 숨겨진 부분 
결국엔 노하우가 아니라 사람이다
비즈니스는 곱셈이다
성공하려면 행동하는 사람의 5%에 속하라
반드시 이기려면 1.7배 투자하라


부록_
고객을 움직이게 만드는 캐치카피 작성 30가지 노하우




자본과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을 살리기 위한 해결책,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을 사용하면 쓰러져 가는 회사도 살릴 수 있다!

물건이 좋다고 잘 팔리는 것은 아니다. 구매를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은 따로 있다. 이 책은 사람의 ‘감정’에 초점을 맞추어 구매를 유도함으로써 적게는 몇 배, 많게는 몇 십 배의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성공 사례를 다수 수록하고 있다. 



조기선(중소기업실천마케터)
 
일본대학경제학부졸업
국민대 EC-MBA 수료
한국능률협회 동경지부 연구원 재임
(현) 비즈노 컨설팅 부회장
매일경제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커뮤니티시삽
네이버카페 ‘성공실천회’ 운영위원

종업원 30인 이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마케팅 교육 모임 ‘성공실천회’를 운영하고 있다. 실천성공회는 발족 2년 만에 전국에서 500여 명의 중소기업이 참가하고 있으며, 현재 다이렉트 리스폰스 마케팅을 실천하는 조직으로서는 국내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실천은 지식보다 100배 아름답다.”는 것을 신조로 스스로 방법론을 실천하고 전파하면서 다수의 기업에서 성공사례를 도출하고 있다. 

* 저서 및 역서
<물건을 팔지 말고 가치를 팔아라> 저술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는 홈페이지 성공 전략> 저술
<90일만에 당신의 회사를 고수익 기업으로 바꿔라> 번역 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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