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쓴이 : 가림출판사     날짜 : 09-03-04 13:30     조회 : 1756    
제   목
작은 회사는 전략이 달라야 산다
지은이
황문진
페이지
312쪽
발행일
2006년 10월 17일
판   형
신국판
정   가
11,000원




제1장 작은 회사의 비즈니스 원칙
작은 회사는 약자의 전략으로 생존하라
작은 회사가 처한 현실 인식
속도보다 방향이 중요하다.
전략없이 전쟁하지 마라.
나만의 1등을 만들라
종업원 수와 이익은 비례하지 않는다.

제2장 경쟁의 원칙을 이해하라
고객은 1등만 기억한다.
장군과 사장의 역할 비교
위기를 넘기고 강자로 떠오른 기업들
약자의 비즈니스 전략

제3장 무엇을 팔 것인가(작은 회사의 상품전략)
상품전략의 목적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소주 전쟁
약자의 상품전략
가격으로 팔 것인가, 가치로 팔 것인가

제4장 어디서 팔 것인가(작은 회사의 지역전략)
이길 수 있는 곳에서 싸워라
맹독을 뿜는 식물들의 점유율 전쟁
작은 회사의 영업 지역 선정 기준

제5장 누구에게 팔 것인가(작은 회사의 고객전략)
단계별 고객 분류
덩치 큰 고객이 좋은 고객은 아니다.
이상적인 고객은 이런 고객이다

제6장 어떻게 팔 것인가(작은 회사의 영업전략)
어떻게 팔 것인가 고민하면 팔리지 않는다
친해지기 전에 판매하지 마라!
영업의 대원칙
고객의 경계심을 해제하는 방법
고객에겐 이런 영업사원이 최고다




*당신의 회사는 망하지 않을 자신이 있는가?

대한민국에서 도산, 폐업하는 회사가 매년 50여 만!
회사가 망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한다. 극단적인 표현을 빌리면, 사장은 신용 불량자, 가정 파탄, 노숙자로 전락, 세상과 작별을 고하는 경우도 있다.
그렇다면 그들은 왜 망하는 것일까?
대체 매년 50여 만개나 되는 무수히 많은 회사들이 사라지는 안타까운 현상은 왜 벌어지는가?

*그것은 그들에게 기업 생존 전략이 없었기 때문이다.
 아니,생존 전략을 몰랐기 때문이다.

이 책은 종업원 30인 이하 소규모 사업 경영자가 기업을 유지하고 성공시키기 위해 어떤 전략을 세워야 하는지 비즈니스 약자의 입장에서 설명한다.
이익의 근원이 되는 고객 확보를 경영의 목적으로 삼아 경영 전략, 상품 전략, 지역 전략, 고객 전략, 영업 전략으로 구분하여 알기 쉽게 사례를 담아 전략을 제시한다.

사업 현장에서 생존을 위해 고심하는 경영자라면 반드시 읽어 익혀두어야 할 내용이다.
자본과 인력이 풍부한 대기업은 비즈니스 경영 전략수립이 용이하다.
그러나 작은 회사들은 전략을 세우기가 쉽지 않다.
아무도 알려주지 않았고, 관심도 보이지 않았던 종업원 30인 이하의 조그만 회사만을 위한 비즈니스 전략을 알려준다.

이 책 한 권으로 오랫동안 성공하기 위한 작은 회사만의 비즈니스 전략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종업원 30인 이하 기업 경영자의 필독서!!
 





저자 소개 / 황문진

  종업원 30인 이하 소규모 사업체 대상 마케터. 비즈니스서적 작가, 칼럼니스트, 강연/세미나 강사, 무역회사 대표 등 다양한 경험과 폭 넓은 활동을 통해서 비즈니스의 구체적인 방법을 전하는 중소기업실천마케터다.

와세다대학 문학부를 졸업한 후 일본 동경에서 무역회사에 근무했으며, 2005년 규모가 작은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노하우를 전수하는 <비즈노컨설팅㈜>을 설립했다. 고객의 구매 감성과 행동을 연구하여 비즈니스로 연결하는 <성공실천회> 모임을 주재하여 작은 회사의 고객 모집 방법에 대한 지도에 나서고 있으며,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 회원사들의 놀랄 만한 실적 보고가 속출하고 있다.

취미는 등산으로 매달 <성공실천등산회>를 주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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